SKT, 폴리곤랩스와 웹3 생태계 조성 나선다

입력 2023-08-17 11:19  



SK텔레콤이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폴리곤랩스와 손잡고 자사 웹3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SK텔레콤과 폴리곤랩스는 17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웹3 생태계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웹3는 블록체인 등 분산화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개인정보와 데이터 등을 소유·관리하는 탈중앙화 웹 환경을 뜻한다. 개인 데이터가 중앙 집중형 서버에 저장되지 않고 개인의 온라인 데이터 저장소 등에 저장된다. SK텔레콤은 “폴리곤랩스가 운영하는 폴리곤 네트워크는 우수한 성능과 이더리움 호환성 등으로 블록체인의 인터넷이라는 평가를 받는다”며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웹3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지난해 공개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 거래소 ‘탑포트’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웹3 지갑에서 폴리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탑포트를 이용하는 NFT 제작자들이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거래할 수 있고, 탑포트에서 발행된 NFT는 폴리곤에서 운영되는 다른 NFT 거래소에서도 유통될 수 있다. 폴리곤의 가상자산(코인) ‘매틱’을 탑포트 내 NFT 거래에 사용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의 웹3 서비스가 글로벌 호환성과 확장성을 갖추게 된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웹3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웹3 생태계가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폴리곤랩스는 자회사인 폴리곤 벤처스를 통해 SK텔레콤이 추천하는 유망 웹3 기업에 대한 투자를 검토하기로 했다.

마크 보이런 폴리곤랩스 최고경영자(CEO)는 “폴리곤랩스는 웹3 대중화를 위한 최적의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해왔다”며 “SK텔레콤과 협업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웹3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현 SK텔레콤 웹3CO담당은 “지난 수년간 축적한 SK텔레콤의 블록체인 서비스 기술과 경험이 폴리곤랩스의 인프라 기술 및 생태계와 결합해 향후 웹3 대중화의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